Contact Us

Would you like to share your story with us?
Or just say "hi"?
Please use this form to contact us.

         

123 Street Avenue, City Town, 99999

(123) 555-6789

email@address.com

 

You can set your address, phone number, email and site description in the settings tab.
Link to read me page with more information.

언론 배포 자료

A   L O N G   S E P A R A T I O N     |     오랜 이별


바로 배포해 주세요.                                                                                                            담당자: Patrick Whang전화번호: 202.830.5846
   이메일: alongseparation.korea@gmail.com


(미국 Maryland 주 Baltimore, 2018. 3.21) – 로라 엘리자베스 폴이 2018년 5월 2일에서 12일까지 미국 동부 공립 도서관에서 “A Long Separation | 오랜 이별,” 이동전시를 하게 되어 알려드립니다. 1953년 한국전쟁 이후 사랑하는 가족을 북한에 두고 온 사람들의 친근한 스침을 사진과 목소리 인터뷰로 전해드립니다. 모든 행사는 무료이고 대중에게 공개됩니다.

로라는 불확실한 한반도의 시대 속에서 개인적이고, 만나지 못했고, 긴 시간 의도치 않은 특수하고 또 일반적인 한국전쟁의 경과를 사람들이 알아주기를 바랍니다. 수천 여명의 대한민국 국민은 미국으로 이민을 갔고 아직까지 북한의 가족과 떨어져 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적십자의 통계에 따르면 이산가족의 60% 이상이 80세가 넘었다고 합니다. 몇 십 년이 지나 이산가족들이 세상을 떠나게 되면 가족의 유대감이나 남북한의 생생한 기억 또한 사라질 것입니다. 이러한 전면적이고 비자발적인 가족들의 분단은 현대 전쟁 이후 유일한 상황입니다.     

전시는 10명의 사진이 붙어있는 트럭에서 이루어집니다. 관람객들은 전화를 걸어 로라가 진행한 인터뷰의 발췌본을 들을 수 있습니다. 관람객이 전화를 건다는 것은 이 전시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데, 왜냐하면 북한의 가족과 일상을 나눌 수 없는 이산가족의 매일 의식에 참여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목소리 인터뷰와 사진의 자막은 한국어와 영어로 제공됩니다.

작가 소개

로라 엘리자베스 폴은 사진작가이자 영상 제작자이며 그 동안 Catholic Relief Services, The Bill and Melinda Gates Foundation, Bread for the World 등과 같이 일했습니다. "A Long Separation | 오랜 이별" 프로젝트는 한국전쟁과 북한에 대한 그녀 가족의 개인적인 연결고리에 대한 깊은 관심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로라는 미국 Maryland주 Baltimore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최칠성, 2015년, 대한민국 "A Long Separation | 오랜 이별"

최칠성, 2015년, 대한민국
"A Long Separation | 오랜 이별"

 로라 엘리자베스 폴

로라 엘리자베스 폴